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의힘 의원 후쿠시마 오염수가 깨끗하다면 마셔보라에 반박

by 1호 블 2023. 5. 20.
반응형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의 위험성에 대해 “사드, 광우병 괴담 수준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또한, 성 의원은 일각에서 제기한 일본에 오염수 방류의 길을 열어주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에 대해 “우리 대한민국 정부는 우리 국민 건강과 안전이 제일 1번이다. 이제 여기에 가는데 '우리가 뭐 시료 채취해야 한다.' 이런 얘기를 하는데 그건 있을 수가 없다.

 

 

그분들이 어떻게 하는지, 제대로 하는지를 우리가 시찰하러 가서 묻고 따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 의원은 18일 C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민주당에서 '그렇게 깨끗한 물이면 너부터 마셔라. 그리고 일본의 수영장에 쓰고 그러면 될 거 아니냐' 이렇게 얘기를 하는데. 우리가 그렇게 얘기하는 것은 정말 옛날 사드 괴담이나 또 광우병 괴담하고 비슷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성 의원은 "왜 그러냐 하면 (예를 들면) 화장실 물이 굉장히 깨끗하다. 우리가 음식을 먹고 몸속에 있는 여러 장 세균들에 의해서 부패되고 썩으면서 안 좋아지지만 이 물을 정화하면 중금속이나 이런 게 없이 정말 깨끗한 물이다. 그런데 하수처리해서 그 물을 우리가 수영장 이런 데 쓸 수 있느냐. (못 쓴다) 버리는 물에 대한 정서가 있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성 의원은 "공장 폐수도 똑같다. 만약에 이렇게 처리해서 과학적으로 문제없는 물인데 이것을 그러면 당신이 마셔라, 그리고 수영장에 써라, 이렇게 얘기한다는 것은 하수처리나 공업용 폐수도 그렇게 하라고 하는 것하고 똑같은 이야기"라며 "물은 먹는 물과 버리는 물에 대한 인식에 조금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자연계로 내보내서 순환을 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 의원은 "그런 부분들을 우리가 총체적으로 얘기를 해야지, 과학의 영역을 정치가 오염을 시켜서 정서로써 이렇게 국민들을 호도하게 해서는 저는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정작 '후쿠시마 오염수를 마시겠다'는 말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찬성하는 영국 학자의 입에서 나왔다.

 

경주 여행 아이와 가볼만한곳 첨성대, 경주 10원빵, 황리단길, 불국사 

 

경주 여행 아이와 가볼만한곳 첨성대, 경주 10원빵, 황리단길, 불국사

경주 가볼만한 곳 알아보겠습니다. 경주에는 대표적으로 첨성대, 황리단길 등 도시의 인기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1. 첨성대 첨성대는 경주에 있는 고대 천문대이며 현존하는 세계에서

infomic.site

디지털 관광주민증 확대, 신청방법 및 혜택 

 

디지털 관광주민증 확대, 신청방법 및 혜택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인구소멸 위기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범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사업으로, 시범적으로 2곳이 혜택을 받았던 것이 올해는 확대되어 11곳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

daililive.tistory.com

혈압 정상수치 및 정상 혈압 관리하는 방법 

 

혈압 정상수치 및 정상 혈압 관리하는 방법

혈압은 우리 신체의 대사작용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수치입니다. 만약 혈압이 높게 되면 고혈압으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수 있으며 또한 반대로 혈압이 낮아도 문제가 됩니다. 검진결과 혈압

infomic.si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