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의 역사인식 수준

by 1호 블 2023. 6. 2.
반응형

이채익 국민의힘 의원이 "우크라이나는 6.25참전 국가 맞죠?"라고 해 논란이 됐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6일 "우크라이나는 우리가 신세질 게 아무것도 없는 나라"라고 발언한 것을 반박하려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이채익 의원은 1일 오후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신범철 국방부 차관에게 "이해찬 전 대표는 '우크라이나는 우리나라가 신세질 게 아무것도 없는 나라'라고 했다"면서 "분명히 우크라이나는 6·25 참전 국가 맞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는 우크라이나가 6.25때 한국 편에서 전쟁을 했다는 것으로 읽힌다. 한국전 당시 우크라이나는 소련에 소속된 나라로, 당시 소련은 한국편이 아닌 북한 편에서 전쟁에 참여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