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 외형 및 실내 디자인

by 1호 블 2021. 2. 16.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15일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의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적용한 첫 번째 차량으로 최적화된 공간 설계를 통해 실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오닉 5는 현대차 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최초 적용한 모델로 전동화 전략의 시작이자 핵심 전략 모델입니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되어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 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차는 13일 당시 아이오닉 5 티저와 더불어 차량의 핵심 기술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아이오닉 5를 통해 소비전력이 높은 전자제품을 활용하는 '궁극의 캠핑' 3편과 아이오닉 5가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과 충전 관련 대결을 펼치는 '5분 챌린지' 1편 등 모두 4편으로 구성됐다. 위의 티저와 영상을 통해 전용 전기자 첫 모델인 아이오닉 5가 얼마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감을 제공하였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외형

현대 아이오닉 5 모델에는 테일램프, 후미등, 휠 등에서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과 자연친화적 컬러 및 소재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5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여 전용 전기차만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전기차 시대에 자동차를 바라보는 사고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제시한다고 하는데요.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한 아이오닉 5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하여 관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5, 2월 15일 실내 공간

대표적으로 내연 기관차의 구조적 한계였던 실내 터널부를 없앤 플랫 플로어(Flat Floor),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콘솔인 유니버설 아일랜드(Universal Island), 슬림해진 콕핏(운전석의 대시보드 부품 모듈), 스티어링 휠(운전대) 주변으로 배치한 전자식 변속 레버(SBW)를 적용해 실내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내부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친환경 공법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 입니다. 먼저 가죽 시트 일부와 도어 팔걸이(암레스트)에 재활용 투명 페트병을 분쇄하고 가공해 만든 직물을 도어와 대시보드, 천장과 바닥 부분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소재를 사용하여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시트 가죽 염색 공정에는 아마 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 적용했고, 스티어링 휠과 스위치 등 손이 닿는 부분은 유채꽃,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활용한 바이오 페인트를 사용해 '친환경 모빌리티'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글로벌 공개 일정을 23일 오후 4시로 확정했습니다. 현대차는 3월 유럽 출시 후 4월부터 국내에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기준 및 방법

사람이 살다보면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받을수도 있지만 요즘은 은행에서 그냥 대출을 해주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대출을 받는 것또한 하나의 능력이자

dinosuar.tistory.com

 

 

숙취의 증상별 숙취 해소법

숙취의 원인은 몸에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간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히드'가 원인의 물질로 지목됩니다. 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숙취 두통이나

blackpinkshar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