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랄모텍 주가와 기업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센트랄모텍은 테슬라 관련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왜 그런지 알아보면 테슬라 자동차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컨트롤러 암을 제공하는 회사가 센트랄모텍입니다.
차량에 적용되는 부품은 무게가 아주 가볍고 경량화되었기 때문에 테슬라에서 채택했으며 다른 자동차 메이커에도 많이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TESLA 차량에 부품이 들어가며 2021년에는 새로 출시되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모델로 센트랄모텍 주가는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 소마젠, 바이오니아
본론으로 들어가 해당 기업은 볼스크류와 알루미늄 컨트롤 암이 이끌어 갈 것으로 보여지는 상황인데요. 볼스크류는 국내에서 센트랄모텍이 유일하게 국산화하며 수입산을 대체해 가고 있는 상황이며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시키는 동력 전달 장치로 모터가 적용되는 친환경차가 늘어날수록 볼스크류 매출액도 동반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센트랄모텍은 루시드모터스(Lucid motors) 관련주로도 엮여 있는데요. 루시드모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은 맺었기 때문입니다. 경제 매체 배런스는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모터스가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루시드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으로, 향후 루시드가 상장을 하게 되면 센트랄모텍의 큰 수혜가 예상됩니다. (루시드 모터스 올해 2분기부터 첫 승용차 양산을 시작할 예정)
댓글